본문 바로가기

하늘내린터의 정신세계/원장 농촌사랑 칼럼

[스크랩] 귀농카페~~얼마나 귀농인들에게 도움을 줄수가 있나요?

우리나라 인테넷상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귀농관련 카페.블로그.플래닛.등 많은 귀농카페외에 장르별로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자연 속에 흙과 친화적 나눔을 만들어 가면서.자연에 순응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그 타이틀만 보고  반가운 마음에. 많은 카페에서 가입하여 회원으로서 활동을 합니다.

 

각 카페 규정 속에서 등급에 따라서 간접 적으로 또는 반 강압적 운영진들의 요구에 따라서  눈치보면서.활동도 하고.때로운 좋은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자신의 필요한 자료에 따라 귀농의 지식과 유용하게 익혀 나가기도 하고 자신의 농작물들도 회원 상호 판매하여.경제적으로. 좋은 판매 소득도 올립니다.

 

그러나 일부 귀농카페들은 회원들에게 판매한 이익금을 일부 갈취하고. 무료 봉사활동으로 회원의 노동력을 이용해서

자신들의 이익만 추구합니다.

 

벙개..정모 한다고. 어떠한 방식으로서 회비와 찬조금.후원금.협찬물품등으로 자신들이 카페을

운영해서. 보이지 않는 소득을 개인 적으로 만들어 간다고 한다는 것입니다.

 

배고픈 사람에게는 양식이 .아픈 사람에게는 치유되는 약이 필요하듯이 우리에게는 자연 순리가 필요한 자연의 모습들입니다.

어렵게 농사짓고 힘들게 벌어들인 소중한 자신의 피와 땀들이. 아무런 의미 없는 사람들에게

 

살찌게하고.배플리게 한다는 것이. 일부 현실 속에 카페들이 아닐까합니다.

 

물론 진실하고 아름다운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배려하고. 이익을 창출하여 만들어 주는 소수의

인테넷 카페도 있습니다만은.

 

카페지기나 운영자들이 교묘히 회원모집들을 하여서.개인의 소득을 챙기는 이 부분에 분노하고

실망하는 분들이 많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서로 의지하고. 아픔을 함께 나누어 갈 수가 있는 순수한 마음의 귀농 .카페들이 많이 존재하는.사이버 공간이 될 수가 있도록 만들어 갑시다.이어서 올바른지 않는 카페들을  단호하게 비판하고 지적해서. 존재하지 못하도록 합시다.

 

여러분 현시대는 겉 포장만 보고서. 물품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아직도 어두운 그림자의 세상이 너무나 많이 산재 되어있고.우리들의 눈을 속여가면서 기생한다는 것입니다.

 

그래두 강원지부의 약초마니님 이하 운영진에게 늘 고마운 마음 보내고 있습니다.

개인 적으로 강원지부 회원님들에게 진실하고. 투명한 부분에 찬사의 마음을 보내고.개인 적으로나마

여러분 편의에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진실하고 신뢰가 만들어 지는 많은 귀농카페가 될 수가 있도록 우리모두가 힘을 모아서  만들어갑시다.

 

이글을 쓰는 이유는 카페를 이용한 불로 소득자들이 너무나 많이 있기에 이글을 씀니다.

여러분 늘 건강하시고~~귀농생활 아름답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아름다운 카페 만들어가는 사람들 드림.

 

 

 

출처 : [Daum우수카페]귀농사모
글쓴이 : 메아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