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화로운삶 귀농귀촌/귀농귀촌 지원정책

[스크랩] 부농의 꿈 청양에서 키우세요

부농의 꿈 청양에서 키우세요
군, 대전역서 귀농·귀촌 홍보펼쳐
2013년 02월 11일 (월) 18:46:57 박승민 기자 smpark3131@hanmail.net

청양군은 설을 맞아 지난 9일 대전역에서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귀농 귀촌 1번지 청양’ 홍보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청양군은 농촌인구 유입 정책을 추진해 귀농 귀촌 인구가 2011년 147명, 2012년 182명으로 늘어나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청양군은 현재 3만2천여명의 인구를 2020년까지 3만5천명으로 늘리기 위해 귀농 귀촌, 출산장려, 기업유치 등 ‘2020 인구증가 프로젝트’를 군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억대 연봉의 ‘농어촌 드림’을 꿈꾸는 귀농인들에게 귀농 귀촌 지원센터운영, 귀농학교 운영, 시설하우스 지원, 농업발전자금 지원, 농업창업자금 지원, 농가주택 구입 및 신축비 지원 사업 등 여러가지 사업을 추진, 귀농인들의 조기 정착을 돕고 있다. 또 713만명에 이르는 5060세대를 청양군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이주에서 정착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는 귀농 귀촌 원스톱(One-Stop)서비스를 구상하고 있으며, 주택용지 분양과 새로운 전원마을 조성, 임대 아파트 건립 등 귀농 귀촌 자가 거주할 수 있는 주택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군은 충남의 중심에 있어 세종시와 내포 신도시를 잇는 연계 거점도시로, 서해안고속도로와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서천~공주간 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특히 평택-청양-부여를 지나는 내륙고속도로가 2020년 완공 예정에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높아 앞으로 귀농 귀촌 적지로 각광받게 될 전망이다.

이석화 군수는 “하천 발원지이며,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생명의 땅 청양에서 모두가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하늘내린터를 찾아 귀농귀촌하기
글쓴이 : 하늘내린터(김황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