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한 귀농귀촌/귀농귀촌 도움정보

[스크랩] 각홍보방법의 장단점

대략적으로 정리해봅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간 글들이니 오해 시길 바라며, 제가 해온 일과 느낀점을 애기하는

 

것입니다.  ^_^

 

온라인

 

1. 검색엔진 - 네이버 / 엠파스 / 구글 / 다음 / 야후

      :: 기본적인 필수사항이라 생각 합니다.

      :: 단 야후 / 엠파스의 경우 꼭 해야하는 필수사항은 아니며 선택사항이라 생각함.

      :: 금액은 대형 포탈은 보통 20만원선 중형 호탈은 10만원 소형 포탈은 3~5만원.

 

2. 카폐활동 - 네이버 / 다음 / 파란

     :: 장점 - 무료로 자신의 사이트를 홍보할수있으며 기타 방법에 제제를 받지 아니한다.

     :: 단점 - 회원유치의 시간이 걸리며 업데이트 및 기존 접속자 유지가 힘들다.

                  유령 회원이 많으며, 특별현 홍보 수단으로 쓰기 어렵다.

 

3, 지식인활동 - 네이버 / 다음 / 엠파스

     :: 네이버 지식인

        장점 - 무료이며 실제 접속 유도가 쉽다.

        단점 - 네이버 아이디가 자주 정지 된다.

                  기타 다른 지식 답변이 많이 이루어진다.

                 단볍의 순위상 3위안에 들어야 효과있다.

      :: 다음 지식인

         장점 - 무료이며 다음 카폐의 연동이 가능하다.

         단점 - 지식인 질문이 난해하며 네이버와 중복되는 경우가 많다.

            

       :: 엠파스 열린 지식

          장점 -  네이버 다음의 지식 서비스를 한곳으로 볼수있다.

          단점 - 지식인 검색시 일괄적이지가 않다.

 

4. 블러그활동 - 네이버 / 파란

       :: 네이버 블러그

          장점 : 기본적인 접속자수가 많아 기본 하루 평균 600명을 유지하여 사이트 홍보에 적합함.

          단점 : 악플 조심 ^_^

    

       :: 파란 블러그

          장점 : 다음과 같은 연련층이 존재 하지만 파란 같은 경우 아파트 홈페이지를 무료로 개설해주어 서비스를 하여

                   주부들이 마니 접속함.

          단점 : 검색 키워드의 난해함.

 

5. UCC - 다음

        :: 비용 : 70~ 120만원

        :: 기타 홍보비용 : 0원

        :: 수익성 = 낮음

        :: 케릭터 및 아이디어의 승부이다. 공모전을 통하여 UCC를 제작하는것이 좋으며, 기타 UCC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무료료 등록 할수있다.

 

6 .제휴배너 - 컨셉이 비슷하지만 다른 사이트, 단 홍보를 꾸준히 하고있는 사이트

        :: 금액 : 월 0 원 ~ 10만원 이하. 대규모 사이트의 경우 제외 

        :: 배너를 보고 오는 방문객은 제휴 사이트 방문객중 3% 이내.

        :: 적정 연관된 사이트의 제휴 배너는 3개 이하로 하는것이 효과적으로 판단.

 

7. 파티너쉽 - 제휴 사이트의 물건 교환 판매

       :: 프로그램 파트너 쉽

          배너와 같은 효과를 두며 사이트 홍보로 인한 곳에 일정 % 및 일정 금액을 준다

       :: 일반적 파트너쉽

          유사 사이트의 물건은 자신의 사이트로 공유하며 물건 수주후 서로의 %지로 나눈다.

           물건의 반품 및 품절의 경우 OTL 이다.

 

8. 지마켓 - 저 단가, 무 마진으로 인한 타 상품 홍보

        :: 저단가 / 대량 판매로 이우러져야한다.

        :: 상세 페이지에서 기타 자신의 상품들을 많이 올리는것이 관건

        :: 사진 이미지는 최대한 트랜드에 맞도록 스튜디오에서 찍는 것을 권장

        :: 택배회사의 거래 조율이 중요.

        :: 단가 조정 및 기타 금액을 신중히 결정해야하는 사항임.

     

9. 옥션 - 저 단가, 무 마진으로 인한 타 상품 홍보

       ::  상위와 같음.

 

10. 쇼핑몰 홍보 사이트 - 제후 사이트와 홍보를 한곳만 해서 여러곳의 광고금액은 한곳으로 나누었음.

       :: 유아 / 패션 / 악사세리등 16개의 사이트 운영자분들이 모여 만든 랭킹 페이지

       :: 16개의 사이트에서 월 30만원의 내어 1개의 사이트로 전향해서 각 사이트의 스폰서 링크 및 배너를 나열하고

           순위를 조금 조작해서 ^_^ 자신의 사이트에 들어오게 했음.

       :: 순위를 조정잘해야하며. 진실성이 사라지면 힘들어짐.

 

11. 미팅 사이트 글게시판 -  미팅 사이트 및 기타 사이트의 패션 정보 올린후 사이트 홍보

      :: 노가다식 홍보

      :: 여성 / 남성 들이 많이 찾고 각 연령층에 맞는 미팅 사이트의 게시판 / 질문과 답변을 항상 달앗음

      :: 사이트 운영자에게 경고를 많이 받지만 실제로 전화하면 다시 정지를 풀어줌 ^_^

 

12. 패션 매거진  - 컬럼기제

      :: 자신의 옷을 설명하고 컬렉션에 들어간 옷과 비교하고 트랜드 분석까지 한후 신무사및 패션 잡지 기사 제보란에

         적어놓았음

13. 뷰티 스쿨 - 사이트 컬럼 기제

      :: 개인적인 친분으로 인해 상위같이 했음 12번.

 

14. CPM - 네이버 / 야후 / 옥션

      :: 네이버 / 야후 / 옥션

      사이즈 및 기간에 따라 CPM광고 금액이 틀려짐 ( 대규모 프로젝트에 용의하며 8번과 같은 아이템 + 택배 마진을 볼경우

      마니 사용했음)

 

15. 키워드광고 - 네이버 / 다음 / 사이 월드

      :: 스폰서 링크 -> 키워드는 쇼핑몰에 맞지 않는것 같음

      :: 파워링크 -> 저가의 키워드를 많이 사서 걸었음

 

      금액이놓은 키워드보단 저가의 키워드를 여러개 하는것이 낮다 판다했음.

 

 

16. 대형 사이트(미팅사이트) - 이메일 / SMS 발송

      ::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 종사자여서 제작했던 곳의 사이트에 도움을 청한것.

      :: 기본적으로 메일 / SMS / 쪽지 발송시 1일당 23원~100원까지 생각해야함.

 

17. 사이월드 - 사이월드 오늘의 인물에게 옷 무료로 준후 사진촬영후 인기몰이 ^_^

      :: 투데이 선정대상자가 평균 몇천명의 방문객이것은 생각하여 옷을 스폰해주고

         타이틀에 쇼핑몰 사이트의 네이밍 변경을 했음. ( 계약기간 1달정도 )

 

18. 프로그램 - 상위등록 프로그램 / 자동 댓글 프로그램

       :: 상위등록 프로그램

           광고사에서 쓰는 프로그램이지만 구매 가능한것.

           광고사 : 몇개의 키워드에 100만원 이상.

           내가쓰는것 : 30개의 키워드 90만원

 

오프라인

 

19. 대전 영화관 제휴 - 영화표 매입후 영화권에서 전단지 / 코디 ( CGV / 롯데 시네마 )

        :: 장점 - 실제 구매 가능 고객들은 오프에서 볼수있음.

        :: 단점 - 쓸대 없이 50~100장 정도의 영화표를 처분 불가 OTL

        :: 준비물 : 전단지(명함보다 큰사이즈  영화표 정도가 적당함 - 쿠편형식 )

 

20. 대전 주요 상점 - 커피숍 / 화장품 매장  등 전단지 배포

        :: 장점 - 큰 금액이 들지 않고 실제 구매 대상들이 잘가는곳에 효과적으로 홍보할수있음

        :: 단점 - 어느 전단지도 그렇겠지만 100장중 70장은 버림 ㅜㅡ

        :: 가격 - 상점 ( 월 5만원정도의 매출올려주고 전단지에 그쪽 상품 올려줘야함 )

                    전단지 ( 1연당 7만원 ) - 약 7~8천장

 

21. 서울 자하철 - 제휴사이트와 함께 무료 패션일간지 발행

        :: 10번과 동일한 방법으로 일간지 발행.

        :: 효과적인 홍보방법이나 컬러로 했으시 금액적인 압밥감이 OTl

        :: 부수익 - 기타 사이트에서 의뢰 들어옴

        :: 흑백일시 효과가 적어진다.

      

22. 콘서트 - 연예인 콘서트시 스폰 ( 포스터의 일부 금액 지원 ) - 콘서트 내에 사이트 홍보 및 상품 증정. ( 이벤트성 )

        :: 포스터 비용 대략 1백정도를 부담하고 티켓을 가져온다

        :: 그외의 티켓 비용을 감수해야하며 홍보 상품도 자신의 아이템에 맞는것을 줘야하는 부담감이 크다.

        :: 사이트내의 연예인 사진을 부착가능하며 옷도 입힐수있다는 장점이 있다 ( 이 방법은 매니저와 잘 상담해야함 )

        :: 금액점인 부담이 크다.

 

23. 명함 - 일반 명함 ( 1대학교에 1일 천장~ 5천장 )

       :: 명함 : 500장 3천원

       :: 몸이 힘들지만 저렴한 가격에 효과를 누릴수잇다.

 

24. 리서치 - 말도안돼는 리서치후 사탕과 함께 명함 줌.

       :: 고등학교대대상 - 문구사

       :: 대학교 - 구내 식당 및 편의점

       :: 대상지의 사장과 면담을 잘해야한다. 무료 의류 상품권을 주는 방식으로 하였으며, 그 상품을 통해

          문구사및 대학교 식당 편의점이 이벤트를 펼칠수있도록 서포트했음.

 

25. 대학/고등학교 - 단체티 및 주문 제작을 수주.

      :: 고등학교는 어린애 상대라 대표를 만너러 가면 잡상인 취급 젠장~

      :: 대학교는 학생회장 이나 과대애들이 돈은 바람 . 젠장할것들.

 

26. 사이월드 - 사이월드 오늘의 인물에게 옷 무료로 준후 사진촬영후 인기몰이 ^_^

      :: 상위과같음.

 

27. 스타마케팅 - 콘서트 및 주변인불 탐색후 친한 연예인에게 옷 / 악사세리 입힌후 사진촬영 ^_^

     :: 22번과같은 방법으로 이용햇으나 차후 사진 삭제 요청등의 소속사의 압박으로 삭제 요청했다. 하지만

         효과는 ^_^ 기대 이상이였음.

 

 

주섬 주섬 써봤습니다 ^_^

출처 : 재고,자본금부담없이하는창업!!
글쓴이 : 불꽃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