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내린터 팜핑캠프/하늘터 주변즐기기

[스크랩]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 25일 개막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 25일 개막
황태요리 경연대회 등 볼거리 다채
2012년 05월 22일 (화) 12:06:34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 제14회 용대리 황태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삼거리 행사장에서 펼쳐진다.(사진=인제군청 제공)
【인제=참뉴스】제14회 용대리 황태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삼거리 행사장에서 펼쳐진다.

‘황태와 자연의 조화로운 향연’이란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25일 산신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를 알린다.

올해는 황태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춘천MBC 공개방송도 마련돼 있어 주현미, 조항조, 강진, 박일준 등 인기 가수들이 축하 공연을 펼칠 예정으로 그 어느때 보다 흥겨운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축제 기간동안 황태요리 경연대회, 황태요리 시식회, 황태퓨전요리체험, 모닥불 황태 구워먹기, 인간 황태 걸기, 황태 띠별 행운찾기, 가마솥 황태국 무료시식회 등 풍성한 황태체험행사가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매년 인기를 더하고 있는 용대리 황태요리 경연대회는 26일 개최하게 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2일까지 축제추진위에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총상금 500만원이 지급되며 참가자에게 3만원의 요리재료비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용대리 황태창작시 문학 낭송경연대회도 개최될 예정으로 23일까지 축제추진위로 신청하면 된다. 총상금 280만원이 지급된다.

이밖에 지역예술인 단체들이 참여하는 군악대 공연, 사물놀이, 색소폰과 통기타 공연, 난타공연 등으로 축제기간 동안 흥을 돋울 예정이다.

또 축제장 앞에 있는 용대 매바위를 맨손으로 오르는 아이언웨이 암벽체험을 통해 매바위 정상까지 오르면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영용 황태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축제는 먹고, 만들고, 뜯고, 즐기는 황태축제, 햇 황태가 전하는 낭만의 축제, 폭포아래서 펼쳐지는 추억의 축제로 만들려고 더 많이 준해했다”며 “가정의 달 5월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한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하늘내린터를 찾아 귀농귀촌하기
글쓴이 : 맑은하늘/정미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