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귀농귀촌/e-비지니스 마케팅

[스크랩] 홈페이지에 등록할 농산물 상품 관리요령

하늘내린터 원장 2011. 2. 23. 14:09

1. 상품 사진 관리
     해상도 400×400으로 통일 최적화된 화질로 상품 사진 볼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활용가능프로그램 : 포토샵, 알씨!!(이미지크기변환)]
     상품이미지가 아닌 일반사진의 경우 가로길이600~400선(pixel)이면 알맞음
     이미지가 비어있는 곳이 없도록 주의!! 사진을 꼭 다 채워놓자!
     최대한 많은 양의 사진을 올리도록 함(다양한 각도, 컨셉으로 촬영)
2. 상품 상세 정보 : 가능하면 모든 내용을 다 알수 있도록 설명
     간단하게 G마켓 활용하여 알아보기!!
     제품의 특징, 생산기록, 활용방법등.
     꼭! 제품에 관한 사항만이 아닌 제품과 관련된 내용을 다양하게 수록!!
3. 오타 없도록 꼼꼼히 살펴보기!!- 오타로 인한 신용도 하락 가능!
4. 상품명은 자세하고 다양하게
      쌀-친환경저농약쌀 20kg(일품), 고추-아주매운맛건고추 3kg(마니따) 등.
      수량으로 종류 늘리기 : 쌀-5kg, 10kg, 20kg 등. 고추-3kg,6kg,12kg
      품종으로 종류 늘리기 : 일품, 삼광, 고시히까리, 마니따, 부강 등.
      특성으로 종류 늘리기 : 일반쌀(가격으로 승부), 친환경쌀(품질로 승부)
                             혹은 특화된 무엇인가를만들기!!      고추-순한맛, 매운맛, 아주매운맛
      --->> 종류가 많아야 고르는 재미가 있음!!
5. 게시판, 상품평을 적극 활용!!
      초창기 구입자에겐 특별히 전화 통화나 연락을 통해 상품평을 남기도록 유도
      (베스트 상품평을 올린 사람에게는 사은품 증정 등!!)
      상품평을 올렸을때. 판매자가 감사의 글을 댓글로 달아주면 효과가 더욱 좋음
6. 정기적인 이벤트 실시!! 무료배송, 덤으로 더주기 등.

출처 : 하늘내린터를 찾아 귀농귀촌하기
글쓴이 : 하늘내린터(김황년) 원글보기
메모 :